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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크리드3 E3 게임플레이 데모 분석

(720P 영상)


어쌔신크리드3 E3 게임플레이 데모 스크린샷 분석

**하단 이미지들은 빠른 캡쳐를 위해 JPEG로 캡쳐되어 화질 열화가 있음을 인지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어쌔신크리드 3편 게임플레이 데모가 공개 되었습니다!

첫 시작은 뉴잉글랜드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카메라가 고라니들을 따라서 원테이크로 쭉 끊김 없이 이동합니다!

그들을 따라 마침 나타나는 코너!

나무 밑둥을 자연스럽게 지나갑니다

나무 사이들을 움직이는데, 굉장히 재빠르고 날쌥니다

이런식으로 주위 사물을 넘어가거나, 지나가거나 통과하는 모션이 대폭 추가되었습니다

점프하는 코너!

인터페이스가 생기고 별다른 화면 전환없이 바로 직접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달라진 인터페이스가 눈에 띕니다. 첫째로, 주요 미션인 ! 느낌표 마커가 좌측 상단에 뜹니다. 미션 제목이 저런식으로 유저들에게 바로 보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켜지는거죠. 이전까지는 (브라더후드,레벨레이션) 미션 제목이 나올 때 화면이 스톱이 되고 확인등을 눌렀던 반면에 실시간으로 목표가 뜨고 집니다.

미니맵과 우측 무기, 컨트롤 UI가 반투명화 되어서 크게 거슬리지 않습니다. 전작들에선 UI가 화면 위에 떠 있는 느낌이라면, 이번 작품 UI는 작고,

투명, 간소화 되서 보기에 편합니다. 미니맵이 우측하단에서 좌측하단으로 바뀌었고, 무기는 우측으로, 컨트롤 정보는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체력바는 미니맵 좌측에 슬라이드 형식으로 바뀐 것 같네요!

이렇게 풀 속으로 은신이 가능합니다

오토 락온이 사라지고 직접 목표를 락온 하도록 수동으로 바뀌었습니다. 원거리 무기시 조준경이 바뀌었습니다. 화살을 사용하는 모습이네요

도망간 사슴 자국에 피와 발자국들이 실시간으로 남습니다. 놀라워요!

이어지는 컷신입니다. 복장을 자세히 볼 수 있는데, 인디언 느낌이 물씬나는 디자인이네요

죽이기전 명복을 비는 인디언 혼혈 코너.

후드 텍스쳐나 표정 일그러지는 표현이 아주 좋습니다.

이상한 낌새를 느끼는 코너

늑대가 나타났는데요, 늑대 대가리의 표정이나 으르렁거림 등이 마치 CG영상을 보듯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암살검->작은 단도로 변하는 이번 작품 특징인 암살검이 보이네요

디테일이 상당하죠! 이빨보세요


기지로 위기를 넘기는 코너!


이런식으로 순간순간 커맨드를 입력하면 늑대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피스톨로 두마리를 연속으로 처리하는 코너. 미니맵에 붉은색으로 늑대들이 표시됩니다.

역시 타이밍 맞춰 커맨드 입력 후 반격살해.

하얀 설원이 무척 자연스럽습니다.

눈이 많으면 걷는 모션이 엉기적거리도록 바뀝니다. 추척이나 도망갈때 유의해야할 것 같아요!

저런식으로 느낌표마커가 미니맵에도, 그리고 화면 안에도 뜹니다. 전작은 해당 인물이나 장소에 애니머스 스타일의 반짝거림이 있었는데,

마치 온라인게임처럼 마커가 해당 인물이나 목표물 위에 뜨도록 바뀐 듯 합니다.

지나가다 한 시민이 도움을 요청합니다. 부가미션은 이런식으로 이어집니다. ?물음표 마커가 등장합니다.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사슴고기를 가져다 주면 부가 미션이 완료되었다고 뜨네요

이곳은 미국군 주둔지입니다

목표 마커에게 다가가는 코너

코너의 얼굴입니다. 목소리가 상당히 젋습니다. 2편의 에지오와 동일 나이로 추측됩니다.

병사의 얼굴인데 얼굴 표정, 디테일이 무척 훌륭합니다

표정 디테일이 엄청나요!

코너의 얼굴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인디안스러워서 다행입니다. 남자답게 생겼네요. 데스몬드 얼굴에서 따온 얼굴이 아닌 오리지날 코너 얼굴입니다.

(1편 알테어, 2편, 브라더후드의 에지오는 데스몬드 얼굴을 애니머스가 입혀 투영한 것)

말이 돌아왔습니다. 강물 표현도 좋네요

길가에 마차가 지나다니거나 합니다.

같이 움직이는 독립군들

나무타기가 너무 쉽게 됩니다. 전작들의 나무 봉 같은것을 타는 것과 비슷하더군요

이런식으로 적에게 줄을 던져 

목을 메어 땅에 고정하는 방식이 새로 추가된 기술 중 하나.

이런 식으로 적을 총 방패로 사용합니다.

2명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기능이 생겼어요. 

킬링 모션은 레벨레이션의 잠깐의 슬로우모션 + 카메라 회전입니다

역시 연속 살해가 존재합니다

토마호크로 총칼을 막는 모습입니다.

영상을 보니 토마호크가 다능합니다. 죽이고, 막고 하는데 꽤 유용한 무기였어요!

목표를 쫒아 이동합니다. 눈이 많아지자 움직임에 제한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나무 위가 더 편한 이동수단이 되는 것이죠

토마호크로 공중암살하는 장면입니다.

슬라이딩 같은 동작들이 매끄럽게 이어집니다.

나무와 암벽을 타는 것이 무척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영국군 기지로 잠입합니다.

데모의 목표입니다. 목표를 보여주는 카메라 뷰가 독특합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보지 못했던 카메라워크였어요


이런식으로 주위 화약통 같은 것을 활용하여 병사들의 눈을 돌릴 수 있습니다. 폭팔 이펙트가 자연스러워요

목표를 보자 토마호크를 휘휘 돌려 꺼내는 코너

달리며 적을 처치하는 모션

중간에 이런식으로 주위 사물이나 도구들을 이용할 수 있을 때 Pick up 버튼이 뜹니다

방금 가져온 총으로 병사를 암살하고

목표를 공중 암살합니다.



암살하면서 애니머스가 종료됩니다.



1. UI의 간소화는 환영할 만할 일

2. 엄청난 모션의 추가, 그 외 모션들은 새로 다 바꿔 암벽, 이동, 뛰는 것등의 모션이 모두 새롭다

3. 표정 디테일 등, 컷신의 디테일이 더 좋아졌다

4. 나무, 은신, 암벽, 활 등 산에서 암살을 하는 코너의 방식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터

5. 애니머스, 카메라 뷰, 움직임 등이 완전히 새로워졌으나 기존 팬들에게 이질감이 들지 않는 안에서 바뀐 듯 하다.

6. 미션 설명이 좌측상단에 실시간으로 뜨고 지고는 환영할 일이나

7. 화면에 목표나 인물 머리 위에 마커가 뜨는 것은 직관적이지만 UI를 간소화시키고 구지 화면에 마커를 또 뜨게 했는가는 의문.

8. 벌써 유비소프트의 '왓치독'과 함께 최고의 시연 레퍼런스였다고 호평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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